마이어드밴텍 가입

마이어드밴텍은 어드밴텍 고객을 위한 맞춤 포털 사이트입니다. 어드밴텍의 멤버가 되시면, 최근 제품정보, 웨비나 초대, 최신 할인/사은품 정보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회원가입하시고 365일 언제라도 접속 가능한 맞춤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어드밴텍은 자율 모바일 로봇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선도적인 로봇 엔진 플랫폼 MOV.AI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2023-09-07


2023년 7월, 대만 타이베이 - 산업용 컴퓨팅 플랫폼의 선두 제공업체인 어드밴텍은 모바일 로봇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인 MOV.AI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력의 목표는 로봇 제조업체와 통합업체에 최첨단 산업용 컴퓨팅 기술과 지능형 로봇 구축, 배포 및 실행을 위한 강력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율 이동 로봇(AMR) 생성을 간소화하는 것입니다.


코로나19 유행과 지속적인 노동력 부족으로 인해 운영 효율성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자율 이동 로봇(AMR)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Interact Analysis에 따르면, 모바일 로봇의 출하량은 2022년에 무려 53%나 증가했으며, 2027년까지 연평균 약 50%씩 성장해 총 400만 대가 설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수익은 2022년부터 2027년까지 매년 30~40%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 기준으로 최소 1개 이상의 주문 이행 AMR을 채택한 창고는 14%에 불과하기 때문에 추가 확장 가능성이 큽니다.


어드밴텍의 견고한 하드웨어는 MOV.AI의 Robotics Engine Platform™과 통합되어 기업용 자율 모바일 로봇(AMR)을 보다 쉽게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제조 및 물류 분야에서 더 빠른 가치 실현 시간, 유연성, 향상된 효율성, 더 높은 생산성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MOV.AI ROS 기반 Robotics Engine PlatformTM은 AMR 제조업체 및 자동화 통합업체에 탐색, 현지화 및 보정을 포함하여 고급 자동화에 필요한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 및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은 ROS 기반의 시각적 통합 개발 환경(IDE)과 기성 알고리즘 및 통합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이 플랫폼은 상호 운용 가능한 차량 관리, ERP 및 WMS 등 창고 환경과의 유연한 인터페이스, 사이버 보안 규정 준수를 제공합니다.


어드밴텍은 컴퓨팅 성능, 기능 및 배포 용이성에 최적화된 엣지 컴퓨터를 제공합니다. 이 컴퓨터는 최신 Intel®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강력한 I/O 유연성을 제공하여 자동화, 제조, 물류, 소매 및 운송을 포함한 다양한 수직 시장에서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그러한 제품 중 하나가 고속 멀티 태스킹 컴퓨팅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12세대 Intel® Core™ i 프로세서와 DDR5 SODIMM을 갖춘 소형 IoT 에지 컴퓨터인 UNO-238 V2입니다. 이 장치는 이전 제품의 컴팩트한 폼 팩터와 최적화된 I/O 설계를 계승하여 대부분의 공장 시나리오에 이상적입니다. UNO-238 V2는 팬이 없고 견고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까다로운 산업 환경에 적합합니다. -20~60°C(-4~140°F)의 넓은 작동 온도 범위를 견딜 수 있어 내구성이 보장됩니다. UNO-238 V2는 터미널 블록과의 호환성을 통해 전기 배선에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CANBus를 통합하고 저장 및 무선 통신을 위해 M.2 B/M/E-Key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원활하고 대기 시간이 없는 데이터 교환은 물론 엣지 장치와 클라우드 간의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UNO-238은 AGV/AMR 산업을 위한 강력하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 다른 제품인 어드밴텍의 MIC-770 V3는 Intel® R680E 칩셋을 탑재한 12/13세대 Intel® Core™ i 소켓형(LGA1700)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소형 팬리스 시스템입니다. i-Module과 iDoor 기술의 통합으로 고성능 컴퓨팅, 다중 I/O 인터페이스, 유연한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MIC-75GF10 확장 모듈이 장착된 MIC-770 V3는 SKY-MXM-A2000 MXM GPU 카드와 호환됩니다. 이는 웨이퍼 박스 핸들링, 자재 핸들링, 로봇 팔 작동 등을 포함한 다양한 기계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머신 비전 및 자율 탐색 기능을 제공합니다. MIC-770 V3는 상태 모니터링 및 이상 감지를 위한 원격 관리가 가능한 WISE-Edge365도 지원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MIC-770 V3는 다양한 Edge AIoT 애플리케이션에 데이터 게이트웨이 또는 산업용 컨트롤러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어드밴텍 산업용 IoT 그룹 부회장인 David Jen은 "어드밴텍은 MOV.AI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전 세계 로봇 부문에서 최첨단 AGV/AMR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협력의 핵심 측면은 AMR 생태계 제품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고객에게 보다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MOV.AI의 CEO인 Motti Kushnir는 "자동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쉽게 배포하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안전한 상호 운용 가능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어드밴텍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더 넓은 자동화 환경에 맞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높은 가치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어드밴텍과 MOV.AI는 서비스 제공업체와 제조업체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효과적인 자동 모바일 로봇(AMR) 솔루션을 배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있습니다. 어드밴텍은 하드웨어 설계 및 제조 역량에 기여할 것이며 MOV.AI는 ROS 기반 소프트웨어에 대한 전문 지식에 기여할 것입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AMR의 가치 실현 시간이 단축되어 더 빠르고 효율적인 배포가 가능해집니다.


MOV.AI 소개 

 MOV.AI는 우리가 알고 있는 AMR을 바꾸고 있습니다. AMR 제조업체와 통합업체에 엔터프라이즈급 로봇을 신속하게 만드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도구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만큼 유연한 자동화 제품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합니다. 충족되지 않은 요구 사항에서 탄생한 MOV.AI는 ROS를 기반으로 하고 직관적인 웹 기반 인터페이스로 패키지된 로봇 엔진 플랫폼입니다. 여기에는 지능형 로봇을 구축, 배포 및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OV.AI는 시장 출시 시간, 비용 및 유연성 측면에서 자율 모바일 로봇의 개발 방식을 완전히 변화시킵니다.


어드밴텍 소개 

 1983년에 설립된 어드밴텍은 신뢰할 수 있고 혁신적인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공급업체입니다. 어드밴텍은 포괄적인 시스템 통합,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고객 중심 설계 서비스, 임베디드 시스템, 자동화 제품 및 글로벌 물류 지원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의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우리의 임무는 보다 스마트한 업무와 생활을 촉진하는 자동화된 임베디드 컴퓨팅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여 지능형 지구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어드밴텍 제품을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과 혁신 잠재력이 무한해집니다. (회사 홈페이지 : https://www.advantech.com/ko-kr).

Contact Advantech

080-363-9494/949-5

Contact Advantech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이용 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에 동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