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어드밴텍 가입

마이어드밴텍은 어드밴텍 고객을 위한 맞춤 포털 사이트입니다. 어드밴텍의 멤버가 되시면, 최근 제품정보, 웨비나 초대, 최신 할인/사은품 정보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회원가입하시고 365일 언제라도 접속 가능한 맞춤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어드밴텍, AIoT 엔드포인트용 NXP Semiconductors의 i.MX 8ULP SoC를 탑재한 ROM-2620 개방형 표준 모듈 S 사이즈 공개

2023-09-07

2023년 8월, 대만, 타이베이 — 선도적인 산업용 임베디드 솔루션 제공업체인 어드밴텍은 초저전력 소모와 초소형 크기로 AIoT 애플리케이션을 혁신하도록 설계된 최초의 개방형 표준 모듈(OSM)인 ROM-2620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ROM-2620은 SGET(Standardization Group for Embedded Technologies)에서 지정한 "개방형 표준 모듈(OSM)" Size-S 폼 팩터를 채택했으며 NXP® Semiconductors의 i.MX 8ULP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통합 EdgeLock® 보안 엔클레이브를 통합합니다. 이 조합은 지능형 엣지에서 비용 효율성, 소형 및 전력 효율성이 뛰어난 모듈식 임베디드 컴퓨팅을 제공합니다.


엣지 시스템에 고성능, 에너지 효율성 및 유연성 제공

ROM-2620은 강력한 처리를 위한 2개의 Arm® Cortex®-A35 코어, 실시간 응답을 위한 Arm Cortex-M33 코어, Cadence® Tensilica® Hifi 4 DSP 및 Fusion을 갖춘 NXP i.MX 8ULP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활용합니다. 효율적인 엣지 AI/ML 처리 및 가속화를 위한 DSP입니다. 고급 28nm FD-SOI 공정 기술을 사용하고 NXP의 Energy Flex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는 i.MX 8ULP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정적 모드와 동적 모드 모두에서 탁월한 전력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Cortex-M33은 배터리 수명 연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정적 전력을 36 마이크로와트까지 줄입니다. 이전 Cortex-A7에서 업그레이드된 Cortex-A35는 주요 작업 부하에 대해 단 1.62W로 32비트에서 64비트로 40% 성능 향상을 제공합니다. NXP i.MX 8ULP 장치는 산업용 HMI 그래픽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3D/2D GPU 및 4레인 MIPI DSI 병렬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도 제공합니다. 또한 UART, GPIO, I2C, FlexCAN 및 고속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통해 엣지 데이터 수집, 제어 및 전송이 가능합니다.


모든 구성에 적합한 안정적이고 소형화된 디자인

어드밴텍의 ROM-2620은 IoT 애플리케이션의 증가하는 공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332개의 핀아웃을 갖춘 표준 OSM 크기-S 폼 팩터(30 x 30mm)를 채택합니다. LGA 표면 실장 패키지를 사용하는 ROM-2620은 진동, 충격 및 기타 기계적 스트레스 요인에 대한 탄력성이 향상되어 열악한 산업 환경에서 작동하는 IoT 엣지 노드에 적합합니다. 

 OSM 폼 팩터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어드밴텍은 디자인 인 프로세스와 대량 생산,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어드밴텍은 프로젝트 성공을 보장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실용적인 팁과 정보를 포함한 스텐실 설계 제안 및 IR 리플로우 다이어그램과 같은 포괄적인 설계 참조, 하드웨어 문서 및 제조 지침을 제공합니다.


강화된 IoT 보안을 위해 사전 구성된 소프트웨어 시스템

어드밴텍은 NXP의 HAB(High Assurance Boot) 기술을 AIM-Linux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통합하여 보안 시스템 구축을 단순화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가 서명한 소프트웨어 이미지만 SOC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ROM-2620은 i.MX 8ULP에 내장된 보안 하위 시스템으로 통합된 NXP EdgeLock 보안 엔클레이브를 활용하여 실리콘 신뢰 루트와 강력한 보안 아키텍처를 추가로 제공하여 물리적 공격과 네트워크 공격으로부터 엣지 장치를 보호합니다. 이는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 전반의 보안 인텔리전스 구현을 단순화합니다.

NXP의 Secure Connected Edge Ecosystem 이사인 Robert Thompson은 “i.MX 8ULP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군은 EdgeLock 보안 엔클레이브를 통해 초저전력 처리 및 고급 통합 보안을 지능형 엣지에 제공합니다. 어드밴텍의 ROM 2620 모듈은 i.MX 8ULP 프로세서의 최적화된 에너지 효율성과 공간 최적화된 개방형 시스템 모듈 표준을 결합하여 광범위한 범위에서 지능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엣지 컴퓨팅의 확산과 가속화를 가능하게 하는 제품을 만듭니다. IoT, 산업, 의료 기기 또는 기타 배터리 구동 시스템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의 범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초저전력 소형 ROM-2620 OSM은 현재 샘플 구매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어드밴텍 영업소나 공식 채널에 문의하세요. 어드밴텍의 Arm 컴퓨팅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솔루션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ROM-2620 주요 특징

  • 2개의 Cortex-A35 @1.0GHz 및 1개의 Cortex-M33 @216MHz를 갖춘 NXP i.MX 8ULP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구동
  • 30x30mm 크기의 소형 OSM 사이즈-S
  • 온보드 LPDDR4 1GB, 2000MT/s 메모리
  • 4레인 MIPI-DSI 1개, USB2.0 1개, USB 2.0 OTG 1개, UART 5개, I2C 2개, GPIO 24개, PWM 6개, CAN 1개
  • Yocto 리눅스를 지원합니다

Contact Advantech

080-363-9494/949-5

Contact Advantech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이용 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에 동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