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어드밴텍 가입

마이어드밴텍은 어드밴텍 고객을 위한 맞춤 포털 사이트입니다. 어드밴텍의 멤버가 되시면, 최근 제품정보, 웨비나 초대, 최신 할인/사은품 정보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회원가입하시고 365일 언제라도 접속 가능한 맞춤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어드밴텍, 아세안 공유 서비스 센터 공식 출범

2024-03-11

산업용 IoT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어드밴텍(대만증권거래소: 2395)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페낭에 아세안 공유 서비스 센터(ASSC)를 공식적으로 설립했습니다. 어드밴텍은 베트남 석유 그룹인 페트롤리멕스의 계열 시스템 통합업체(SI)인 피아콤과 협력 의향서(LOI)를 체결하고 ASSC의 첫 번째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어드밴텍은 완벽한 인재 개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UCC(University Co-Creation) 전 세계 확장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산학 협력, 현지화된 서비스, 전략적 목표의 궁극적인 실행을 포괄하며, 특히 IoT 산업이 급성장하고 숙련된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있는 지역의 산업 육성 및 현지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ADUN Bukit Tambun 과 InvestPenang의 YB Goh Choon Aik는 "페낭이 이번 ASSC의 투자처로 선정되어 영광이며, 이는 아세안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흥 글로벌 서비스 산업에서 페낭의 확고한 위치를 입증하는 증거입니다. ASSC와 같은 투자는 우리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페낭 주민들에게 새로운 고용 기회를 창출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드밴텍의 아시아 및 대륙간 지역 상무이사 빈센트 창은 페낭에 ASSC를 설립한 것은 '차이나 플러스 원' 전략 실행의 초기 단계를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어드밴텍의 목표는 산업 사용자의 프로젝트 실행과 심층 개발을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의 핵심 역량과 현지화된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동양의 실리콘밸리'로 유명하고 다문화 인재가 풍부한 페낭이 선택되었습니다. 이러한 전략적 선택을 통해 어드밴텍은 지역 사용자와 프로젝트 구현에 대한 서비스 및 지원을 전담하는 도메인 솔루션 통합 팀을 육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여러 대학과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하여 캠퍼스 및 서비스 센터에서 산업 구현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인재 개발 생태계를 구축했습니다. 

빈센트는 주유소 산업을 위해 피아콤과 LOI를 체결하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모두 아우르는 완전한 솔루션 레디 패키지를 공동 개발한 것은 어드밴텍이 이 지역에 설립한 도메인 솔루션 통합 팀의 효율성을 의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팀은 프로젝트 구현 및 심층 개발에서 산업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어드밴텍은 어드밴텍 UCC 전 세계 확장 계획의 시작을 보완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세인스 대학교(USM) 및 킹 몽쿳 북방 기술 대학교(KMUTNB)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력의 주요 목표는 인턴십 및 혁신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특히 말레이시아 세인스 대학교는 올해 말까지 AIoT 연구소를 설립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우수한 IoT 인재를 양성하고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역 고객에게 수리 및 유지보수 서비스, 프로젝트 통합 및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어드밴텍의 ASSC는 제품 조립을 위한 두 개의 생산 라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른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도 지원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파키스탄과 필리핀과 같은 곳에서 디지털 혁신 및 AIoT 기술 요구 사항을 가진 고객을 지원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또한 ASSC 내에 공동 창조 비즈니스 혁신 센터를 설립하여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함께 개발한 산업 도메인 중심의 솔루션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어드밴텍의 UCC 전 세계 확장 계획은 2년 내에 전 세계 대학과 협력하여 12개의 AIoT 연구소를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포괄적인 계획에는 표준화된 IoT 과정 모듈, 공개/온라인 과정, 교육 키트 및 파트너 대학이 벤치마크 AIoT 연구소 설립, IoT 혁신 경진대회를 위한 이노웍스, 혁신적인 주제 기반 인턴십을 위한 엘리트 100 인턴십, 전략적 연구소 파트너와 협력하여 특정 IoT 솔루션 또는 혁신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 프로젝트 등 네 가지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UCC 전 세계 확장 계획은 어드밴텍이 주요 지역 대학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다시 지역 산업 인재 풀의 발전에 기여합니다.

어드밴텍의 ASSC 설립은 아시아 태평양 시장으로의 확장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현지 인재 육성, 산학 협력 및 엔지니어링 통합에 대한 어드밴텍의 노력을 강조합니다. 이번 조치로 공동 창작 파트너와의 솔루션 개발 협력이 강화될 것입니다. 또한, ASSC의 서비스를 통해 다른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완전한 산업 생태계를 복제하고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Contact Advantech

080-363-9494/949-5

Contact Advantech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이용 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 에 동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