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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T 클라우드 인텔리전스를 통한 스마트 소매업 실현

2016-08-12

소개

소매 체인을 운영하는 것은 다양한 지역에 많은 장비 단위, 상품, 광범위한 물류, 분배 네트워크, 큰 현금 흐름, 소비자들의 행동에 대한 지식에 바탕을 둔 상업적인 프로모션을 보유한 상점들을 포함합니다.

 

점차 IoT의 시대가 되어감에 따라 소매업자들은 모든 디바이스들과 사업에 포함된 사람들을 연결할 수 있고 기계 대 기계, 기계 대 사람의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비와 소비자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더 효율적인 관리 및 소비자 서비스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편의점은 가게의 디바이스들이 지능형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을 때 조명, 냉장고, 에어컨을 연결함으로써 잠재적인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될 수 있습니다. 소매업자들은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원격 진단과 방어적인 유지 또는 최적화된 실내 공기 질과 에너지 보존을 가능하게 하는 자동화된 조명과 에어컨 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가게 안과 주변에 비디오 카메라를 설치함으로써 캡쳐 된 이미지가 클라우드로 매끈하게 연결되어 보안의 목적이나 소비자의 행동 분석을 위해 이미지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OS 시스템을 클라우드에 연결함으로써 판매와 재고가 모니터 될 수 있고 소매업자들은 모든 가게에서 현금흐름의 조감도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나아가, 디지털 사이니지, 키오스크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 앱을 사용함으로써 마케팅이나 판매 정보가 더욱 상호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목표한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은 소매업의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요구사항

스마트 스토어를 위해서는 적어도 하나의 게이트웨이가 존재하여 필드 센서와 장비를 연결하여 정보를 모으고 백엔드 서버 또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에 보내야 합니다. 게이트웨이에서 어플리케이션 설계에 따라 네트워크와 서버 로딩을 줄이기 위해 비디오 데이터 사전처리가 실행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게이트웨이는 Wi-Fi 게이트웨이의 역할을 하여 상점이 프로모션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는 앱을 고객의 스마트폰이나 다른 모바일 디바이스에 보낼 수 있도록 무선 접속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과 데이터 흐름을 실현하기 위해 데이터 게이트웨이, 키오스크, 참여형 디지털 사이니, POS에서 OS(Operating System)가 효율적으로 사용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의 나이, 행동, 피플 카운팅과 동작 흐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분석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솔루션

어드밴텍은 고객들에게 Windows 10 IoT, Microsoft Azure 클라우드 서비스, 어드밴텍의 연결성과 디바이스 호환성을 보장하는 시장에서 검증된 전문성을 포함하는 통합된 IoT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Microsoft와 협업했습니다.

 

Windows 10 IoT는 작은 게이트웨이부터 POS 터미널과 키오스크처럼 보다 크고 복잡한 디바이스까지 다양한 지능형 디바이스들을 구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신의 Microsoft 개발 툴과 Azure IoT 서비스와 결합되어 소매업자들은 데이터를 모으고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게 되었고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효율적인 사업 결과를 창조했습니다.

 

현재의 투자를 잘 이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디바이스와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잘 작동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Windows 10 IoT는 모든 상점 안 디바이스들을 목표로 한 Universal Windows 앱과 드라이버 형성하였으며 디바이스간, 센서간, 디바이스와 클라우드간 연결성을 이어받았습니다.

 

반면에, Microsoft Azures는 사용자들이 창조적인 클라우드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풍부한 툴과 빌딩 블록을 제공하는 사다리입니다.

 

예를 들어, Azure IoT Hub는 사용자들이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보낼 수 있게 돕습니다. Azure Storage는 빅 데이터 축적을 위한 공간을 확보합니다. 또한 Azure ML(Machine Learning)는 사업을 더욱 성장시킬 수 있는 인텔리전스를 추출할 수 있도록 소매업자들이 고객들의 나이, 성별, 행동을 분석할 수 있는 분석 툴을 제공합니다.

 

Azure Marketplace는 사용자들이 어플리케이션을 활성화하고 풍부하게 하기 위해 즉시 사용 가능한 앱이나 IoT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리소스 플랫폼 입니다. 고객들은 고객들만의 IoT 솔루션을 만들 수 있고 Marketplace에 서비스를 판매할 수도 있으며 이것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기회를 창출하고 소매의 관행을 바꿉니다.

 

혜택

- 보편적인 작동 시스템을 통해 기존 디바이스를 클라우드에 연결

- 갑작스런 장비의 고장으로 인한 식품의 부패와 이와 관련된 경제적인 손실 등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관리에 관련된 장비의 원격 진단

- 조명과 에어컨의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과 조정을 통해 전기세의 감소를 위한 에너지 절약 전략 구축 도움

- 데이터 수집에서 게이트웨이 관리, POS, 키오스크 Wi-Fi에 이르기까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원-스톱 쇼핑

- 상점 관리 시스템을 통한 고객의 참여적인 구매 경험 증대

- 클라우드 기반의 분석을 통해 소매업자가 사업 모델을 다시 형성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통찰과 인텔리전스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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