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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ICT를 활용하여 글로벌 전기 버스 비즈니스 기회 모색

2022-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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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EV 시장의 성장 모멘텀은 그린 에너지와 환경 보호가 주목을 받으며 계속 강화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전원 및 공급 병목 현상을 해결하면서 비즈니스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전통 자동차 제조업체와 주요 기술 기업들이 EV를 개발하고 충전소를 배치하며 정비 센터를 설립하고 있습니다. 대만 대외 무역 개발 위원회(TAITRA)의 회장인 James Huang은 더 많은 나라들이 2030년과 2040년 사이에 화석 연료 차량의 판매를 금지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세계 EV 시장이 점점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EV의 물결에 직면하여, 대만 제조업체들은 전기 자동차보다 전기 버스에서 기회를 찾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라고 Mr. Huang은 강조했습니다. 

대만은 비교적 경쟁이 치열한 자동차 시장에서 제조 공장의 지원이 부족하고, 대만은 자동차용 핵심 EV 부품의 강력한 공급을 자랑하는 국제 경쟁업체들과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대만은 이미 많은 조립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의 ICT 역량을 활용하여 전기 버스 시장을 위한 스마트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및 안전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만은 도시 교통과 셔틀 서비스/지점 간 교통을 위한 전기 버스를 생산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음으로써 시장 기회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만 ICT 기업은 전국적인 EV 생산 노력을 구축하는 SI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일본과 한국의 제조업체는 주요 대기업을 통합 파트너로 활용하여 국내 산업 자원을 해외 시장으로의 공동 진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만은 모든 산업 생산업체의 자원과 이점을 면밀히 평가하고 국제 시장을 개척하는 보완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유사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Mr. Huang은 이에 더해, "대만은 ICT와 세 개의 전기 시스템(배터리 시스템, 전기 구동 시스템, 전기 제어 시스템)을 통합하는 데 탁월합니다. 전기 버스는 지능형 방향으로 발전하여 운전자 행동 관리, 광고 및 인포테인먼트와 같은 지능형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따라서 대만 ICT 기업은 배터리, 모터 및 기타 핵심 EV 구성 요소의 제조업체와 협력하면서 스마트 시스템을 개발하는 SI로 자리매김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이들 기업은 완전한 EV 솔루션을 제공하고 잠재적인 해외 구매자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통합 서비스는 신흥 시장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합니다.

Mr. Huang은 대만이 배터리 및 모터 제조 기술 면에서 독일이나 일본 수준에 미치지 못하지만 높은 제품 품질과 유연한 가격 책정에 힘입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대만은 가장 경쟁력 있는 스마트 차내 시스템 솔루션과 전자 제어 시스템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패키지로 주요 구성 요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흥 시장의 고객은 예산과 필요에 따라 최적의 조합을 선택할 수 있으며, 대만 제조업체는 이 전략을 사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유치하는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버스 제조업체에서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차량 중량을 줄이도록 설계된 저비용, 소형 및 고속 충전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배터리를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과 페어링하여 포인트 투 포인트 운송에 사용되는 소형 전기 버스 시장에 접근할 수 있으며, 이후 이러한 구성 요소를 완전한 차량으로 조립할 수 있습니다.

Mr. Huang은 어드밴텍이 산업용 컴퓨터와 IoT 장치를 설계하고 제조하는 데 경험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어드밴텍은 대만 자동차와 주요 부품 제조업체의 기술 자원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어드밴텍은 TAITRA와 협업해 2020년 VinBus 프로젝트를 수주했으며 2021년 말 하노이에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어드밴텍이 향후 RAC, Master, Trone, TAV, Max Win, Chimi Motor Electronics와 같은 다른 대만 혁신 업체들과 협력한다면 새로운 해외 시장을 확보하면서 경쟁 우위를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TAITRA는 대만 제조업체들의 해외 시장 개척에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제조업체와 해외 EV 구매자 간의 비즈니스 거래를 적극적으로 매칭하는 동시에 대만의 기술 회사와 전통 자동차 제조업체 간의 연결을 구축합니다. 이는 신흥 시장에서 대만 EV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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